전체교육일정
교육목표
- Java 언어의 배경을 알아보고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eclipse 설치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과 해당 특징을 사용하기 위한 개념인 클래스에 대하여 학습
- 기존의 클래스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속에 대하여 학습
선수과목
Eclipse
강의내용
Java 프로그래밍 개요
- Java 언어 정의
- eclipse 개발 환경 구축
변수와 타입
- 변수
- 기본 타입
- 타입 변환
- 입출력 확인
연산자와 연산식
- 연산자의 종류
- 연산식
제어문
- 조건문(If, Switch)
- 반복문(For, While, Do-While)
참조 타입
- 참조 타입의 종류와 참조 변수
- 배열 타입
- 열거 타입
클래스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요
- 클래스
- 필드
- 생성자
- 메소드
- 인스턴스
- 패키지
상속
- 상속의 개념
- 추상 클래스
예외 처리
- 예외 처리를 하는 이유
- 예외 클래스
- 예외 처리 방법
스레드
- 스레드 클래스
- 멀티 스레드
- 스레드 제어